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년의 유망 산업과 쇠퇴하거나 사라질 수 있는 산업
    카테고리 없음 2024. 5. 11. 14:07
    반응형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기술은 계속해서 혁신을 이끌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의료 진단, 금융 분석 등의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더 많은 산업에서의 적용이 기대됩니다.


    생명과학 및 바이오테크놀로지

    유전체 분석, 유전자 편집, 신약 개발 등 생명과학과 바이오테크놀로지 분야에서는 혁신적인 기술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치료제 및 백신 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 및 지속가능 에너지

    기후변화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재생에너지 및 지속가능 에너지 기술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풍력, 수력 등의 에너지원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 (IoT)

    사물인터넷 기술은 스마트 시티, 스마트 홈, 스마트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연결된 장치와 시스템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사이버 보안

    디지털화된 환경에서 사이버 보안은 매우 중요한 이슈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보안, 암호화 기술, 사이버 위협 탐지 등의 분야에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업종들은 현재의 추세를 고려하여 유망하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산업의 동향과 경제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2024년에 쇠퇴하거나 사라질 수 있는 산업을 예측하려면 기술 발전, 소비자 선호도 변화, 규제 변화, 경제 상황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특정 데이터 없이 확실한 순위를 제공하는 것은 어렵지만, 도전에 직면하거나 쇠퇴할 수 있는 일부 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통적인 소매점 
    오프라인 소매점은 전자상거래 플랫폼과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의 지속적인 성장과 그것이 제공하는 편의성으로 인해 전통적인 소매점은 경쟁에 어려움을 겪게 되어 폐업이나 규모 축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인쇄 매체
    뉴스 소비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의 증가로 인해 인쇄 매체의 쇠퇴는 수년간 지속되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뉴스 매체로 전환함에 따라 전통적인 인쇄 신문과 잡지의 독자층과 광고 수익은 계속해서 감소할 수 있습니다.

    기존 자동차 제조
    자동차 산업은 전기자동차(EV), 자율주행 기술,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의 등장으로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신기술에 투자하지 못하는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는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텔레비전 방송
    전통적인 텔레비전 방송은 스트리밍 서비스 및 주문형 콘텐츠 플랫폼과의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더 많은 소비자가 코드를 끊고 스트리밍 대안을 선택함에 따라 기존 TV 네트워크는 시청률과 광고 수익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비재생 에너지
    세계가 기후 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점점 재생 가능 에너지원으로 전환함에 따라 석탄 채굴, 화석 연료 추출 등 재생 불가능한 에너지에 의존하는 산업은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청정 에너지 대안에 대한 규제 압력과 증가하는 대중 수요는 이러한 산업의 생존 가능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뱅킹
    전통적인 오프라인 은행은 디지털 뱅킹 서비스와 혁신적인 금융 상품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인해 혼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뱅킹과 온라인 결제 플랫폼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 은행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레거시 통신
    소비자가 점점 더 휴대폰과 인터넷 기반 통신 플랫폼에 의존함에 따라 유선 서비스에만 의존하는 기존 통신 회사는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5G 기술의 출시와 인터넷 인프라의 발전으로 인해 통신 환경은 계속해서 빠르게 발전할 수 있습니다.

    비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실제 영화관, 라이브 스포츠 이벤트, 테마파크 등 비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형식에 크게 의존하는 산업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옵션이 편리함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세상에서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산업은 2024년에 도전에 직면하거나 쇠퇴할 수 있지만 적응과 혁신이 종종 변화와 부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분야의 일부 기업은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적으로 전환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수용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산업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